2003년 서울 게임쇼의 추억이야기

2003년 서울 게임쇼의 추억,



내가 지금까지 살면서 사진처럼 오랫동안 기억되고 추억할 만한 매체는 없다고 생각한다.


오늘 창고에 쌓아두었던 상자들을 정리하면서 아주 오래된 HDD가 있어 뭐가 들었나 보았다.

그런데 이게 IDE방식이라 이걸 어찌 연결해야되나 싶어 ― 나의 성격상 그냥 IDE방식의 HDD만 넣어둘리는 없겠다싶어 ― 상자들을 모두 열어본다.  

다행이 IDE방식을 SATA방식으로 전환하는 변환 케이블을 발견하고 연결해 본다.



헐~  기억속에 잊고 있었던 1990년 ~ 2003년까지의 사진들이 잘 보관되어 있었다.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웃기고 촌스러운 모습의 사진 속에 한참을 웃다가 2003년도 서울 게임쇼의 사진 몇장과 2003년도 사무실 분위기를 알려줄 사진 1장을 올려본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떻게 일을 했지라는 생각이 든다.


2003년 서울 게임쇼의 사진을 보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든다. IT관련 업무를 하면서 Hardware, Software의  Performance가 향상되고 그에 따른 Design 적인 부분을 상당히 고민한 흔적만 찾아볼 뿐, 현재의 IT산업은 그렇게 발전한 것 같지도 않다는 것을 느낀다.


그도 그럴 것이 높으신 분들이 말하는 혁신이나 많이 배우신 박사님들 과거모습을 천천히 살펴보자.

과연, 그들이 말한 혁신 혹은 개발이나 계발들을 돌이켜보면 결국에는 오래전 일들 처럼 없는 서민들 등쳐먹는 새로운 기술과 4차산업혁명이라는 이름뿐인 혁신을 잘 포장하여 앞으로 어떻게 서민들을 등쳐먹을지 고민만 할 뿐이다.


이렇게 이야기하면 반대하거나 욕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나의 생각이고 그 동안 내가 살아왔던 생활 속의 현실이었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


비슷한 이야기지만

현재 30대 중반이라면 2004년도 삼성에서 출시된 가로본능이라는 휴대폰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이게 개발이 완료된 시점이 1998년이라면 상상이 될까? 지금은 개발기간이 많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90년대에 신제품 개발이 4~5년 정도 걸린다는 것을 감안하면 말이다. 가로본능 출시 전에 다양한 유사제품이 나온 것을 알고들 있고 무리해서 구매들 했을거다.


최근 많이 언급되는 빅데이터라는 것도 알고보면 1994년 야후가 설립된 시점부터 존재했고 지금의 4차산업혁명과 IOT라는 것도 알고 보면 1999년도 부터 언급되고 발전한 기술이다. IOT라는 것도 알고보면 오래 전부터 연구/실험실이나 혹은  자동차 생산라인에 자동화/시스템이라는 다른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었다


다만, 이전 부터 사용하고 생활 속에 익숙해진 것들을 어떻게 멋지게 새로운 포장지에 포장 할지에 대한 고민일 뿐 매체에서 말하는 것처럼 이런 새로운 기술이 패러다임을 만들고 어떻게 운영될지는 아무도 말하는 사람이 없다는게 나의 생각이다.



복잡하고 골치아픈 이야기는 여기서 끝내고...,

혹시, 나처럼 오래된 사진들을 보관하고 있거나 한다면 다시 한번 꺼내 보자.



되게 촌스럽고 웃기는 생활모습에 약간의 힐링이 될것이다. 


이런 것도 행복이지 않을까싶어 몆자 적어본다.












이전에 남겼던 글중 오늘 풀었던 쓸데없는 글과 비슷한 내용을 "물리적 망분리 VS 논리적 망분리 , 연휴에 읽은 책의 한줄 평 - 미래를 볼수도 확신도 할수 없다"에서 적었던 적이 있다.


예측 가능한 미래란,  부의 권력을 이용한 마케팅의 현실을 미래라고 착각하게 하는 것이다.




묘한오빠

남자의 호칭 중에 "오빠"처럼 묘한 것도 없었다

이미지 맵

묘한오빠/이상한 타임라인 다른 글

이 글에 담긴 의견 8

*

*

LiveRe. 이동

    • 오아 뿌까... 옛날에 막 시카프 그런데 가서 캐릭터들과 사진찍던 기억이 막 나요

    • 이전에 알고 있던 뿌까가 있긴 하지만, 쇼핑몰 분위기로 변하긴 했어도 - http://www.puccaclub.com/ - 뿌까가 아직도 있어요.
      이전에 플래시로 많이 돌아다녔는데... 이것도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

    • 으악 가로본능 ㅋㅋㅋㅋㅋ
      기억나요 ^^
      옛날부터 사진찍는거 참 좋아했는데 ...당시 오래사귀던 여친이랑 헤어지고 싸이를 폭파시켜서...
      정말 후회중입니다 ㅠㅠ

    • 싸이가 뭔 잘못을 했다고 여친만 지우시지... ㅎㅎㅎ
      역시, 기억을 추억하기에는 사진만한 매체가 없죠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