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사로 부터 LG UltraWide Monitor, 34WK500 지원받다

메일로 문의를 주신분이 자주 있어 알려드립니다.


저의 블로그에 제조사로 부터 지원받아 글을 올리는 경우, 리뷰나 홍보가 목적이 아니며 문제점과 필드 테스트 용도로 제공받는 경우와 런칭 이후 특정한 문제로 인해 제공받는 경우라 다른 블로그와 같은 자세한 정보나 사용방법에 대하여 심도있게 다루지 않습니다.  제공에 따른 리뷰 혹은 홍보 부탁은 사절합니다.


제조사로 부터 LG UltraWide Monitor, 34WK500 지원받다


제조사로 부터 LG UltraWide Monitor, 34WK500을 지원 받기는 지난 주에 받았지만, 시간이 없어 이제야 개봉과 설치를 해봅니다. 처음 모니터를 받고 깜짝 놀랐습니다. 24인치 모니터 2대를 연결한 경우보다 작다고 들었는데 실제 엄청나게 크네요.


LG 34WK500는 WFHD 해상도에 21:9 비율을 가진 제품이며, 멀티태스킹과 영화보기를 할 때 꽤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LG 34WK500는 IPS패널을 사용해 시야각이 매우 좋고 21:9 비율을 지원하며 화면의 전체사이즈가 34인치로 42인치 TV를 세로로 반을 나눈것과 같은 대화면 덕분에 화면을 볼 때 24인치 2대를 사용할때 처럼 글자가 작게 보이거나 하는 불편함은 없어 문서작업 하기에 매우 유리한 화면구성입니다. 

게임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기는 하나 저의 경우는 게임을 하지 않는 관계로 업무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모니터와 받침대, 설명서, 전원어댑터와 HDMI 케이블이 들어있고 조립이 매우 간단하네요.


받침대가 약하지 않나 싶은데 생각보다 튼튼하고 일반 책상에 올려놓고 쓰기에 너무 커서 책상이 협소한 장소의 경우는 조금 작은 모니터를 구매하는게 유리할 듯 합니다.


LG 34WK500의 구성품 CD에서 OnScreen Control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화면분할, 모니터 설정, 나만의 영상 모드, 게임 설정을 클릭만으로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문서작업시 매우 좋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개봉과 설치, 기존에 다른 제조사로 부터 제공받은 24인치 모니터 2대와 비교해 봅니다. (후기)



묘한오빠

남자의 호칭 중에 "오빠"처럼 묘한 것도 없었다

이미지 맵

도움/하드웨어 다른 글

이 글에 담긴 의견 16

*

*

LiveRe. 이동

    • 좌우 1:1로 나누어도 글자 보기에 불편하지 않다는 점이 참 매력적인 제품이네요..
      이제는 21:9 비율이 대세가 될려나 봅니다.. @.@

    • 개인적으로는 아직까지는 24인치 2대를 사용하는게 편리한것 같습니다. 세로 1080이 아니고 1920이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싶네요.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보기만 그럴듯....

    • 우억!!! 너무 부럽습니다 >_<
      우산과 비교하니 어머어마한 사이즈가 가늠되네요 두 개가 하나를 대체할 정도의 사이즈라니!
      박스에 ooppa.tistory.com 로고가 새겨진 줄 ㅎㅎㅎㅎㅎ
      저도 LG 23인치 옛날꺼 쓰는데 바꾸고 싶어도 고장이 안나네요 ㅠ.ㅠ

    • 커브드가 아니라서 아직도 적응중입니다 ^^
      개인적으로 LG모니터 저도 매우 좋아합니다. 눈이 시원하고 문서작성시 글꼴 뭉게짐이 삼성보다 덜 하기도해서죠
      안그래도 테스트를 끝나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