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개요


HTML 이라는 이야기를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 같으며 이 곳을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HTML 이 무엇인지 궁금하거나 공부를 하기 위해 방문을 하였다는 생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html 이란 웹을 통하여 우리가 바라보는 세계를 만들어가는 데 도움을 주는 도구 라고 이야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 html 은 어떤 바탕을 기준으로 되어 있는 걸까요 바로 웹 이라는 곳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WWW(웍드 와이드 웹) 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html 은 어떤 기준으로 만들어지는지 사람들은 어떻게 접근을 하여 확인을 하는건지를 한번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웹의 구성요소를 알아가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웹에는 3가지의 요소가 있습니다. URL 그리고 HTTP 와 HTML 이렇게 세가지의 구성으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도 이 3가지의 구성요소를 이용하여 알게 모르게 웹을 사용하고 있다고 볼 수가 있죠 지금 보고 있는 이화면도 3가지의 구성으로 이루어진 웹 페이지 라고 이야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URL 입니다. 아마도 이건 다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을 합니다. 웹의 주소라고도 이야기를 하죠 정보의 자원의 위치를 표시하기 위한 표기법 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HTTP 가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이 주소로 접근을 하기위한 통신규약 이라고 볼 수가 있어요 요즘은 https 를 많이들 사용을 하죠 조금 더 암호화된 규약으로 안정적인 사이트를 위해 많이들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가 HTML 입니다. 이는 정보와 자원 사이를 오가기 위한 하이퍼텍스트 라고 이야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Html 을 풀어보면 HyperText Markup Language 의 약자로 되어 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마크업 랭귀지 라고 볼 수가 있는거죠 


인터넷 상에서 제목 타이틀과 문단 그리고 머리글 꼬리글 과 표 등을 이미지와 함께 자유롭게 작성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현재 Html 은 Html5 까지 버전업이 되어 정말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조금 더 동적인 부분을 가미한다고 하면 데이터베이스를 연동을 한 웹 프로그래밍 을 이야기 할 수가 있습니다. 웹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도 이 html 은 필수이기 때문에 꼭 알아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HTML 개요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