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금 관리하고 잇는 이 오빠만세 라는 사이트가 네이버에 노출이 되는지 한번 확인을 해 보았다 흠 그래도 내가 정말 열심히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글이 노출이 되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말이다 그래서 한번 제목으로 조회를 해 보았다 옿~~~ 잘 노출이 되고 있다 그런데 뭐가 좀 이상하다 타이틀에홈페이지 제목이 들어간다 이거 별로 안 좋은데...

제목에는 딱 제목만 들어가야 하는데 사이트가 다 들어가게 되면 별로 좋지 않다 내 글들의 모든 글들에 이렇게 블로그 명이 들어간다는건 Seo 입장에서 상당히 좋지 않은 부분이다 그래서 티스토리 최적화가 좀 필요하겠구나 해서 한번 분석을 해 보았다 그냥 외관으로 보기에는 큰 문제가 없어 보였다 그래서 소스보기를 해 보았다

소스보기를 해 봄니 타이틀 부분과 메타 부분에 :: 오빠만세 라는게 붙어있다... 아 이거 스킨 문제인가보다 하는 생각이 들어서 스킨을 한번 들여다 보게 되었다 

티스토리는 좋은점이 스킨을 내 마음대로 고칠수도 있으며 기존 스킨을 내가 맘대로 만질수가있다 물론 html을 잘 알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껍데기는 내 맘대로 만질 수가 있는데 일단 관리로 가 본다 거기에서 스킨편집을 클릭을 한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 이 스킨이 뭔가 최적화가 잘 되어 있고 간결한 것 같아서 나는 이 스킨으로 이번 블로그는 선택을 하였다 html 편집으로 들어가 본다 

여기서 한번 보니 역시 스킨의 문제였다 혹시 이 Square 스킨을 사용한다면 이 부분을 수정을 하기를 권장한다 보면 <title> 부분에 페이지타이틀 :: 타이틀 </title> 이렇게 들어가 있다 이 말은 이 글의 타이틀은 제목과 블로그 명으로 하겠다 이런 의미이다 그러니 쓸데없는 :: 타이틀  이 부분을 삭제를 하는게 좋을 것 같다

 

그 아래 메타 태그도 마찬가지이다 이 메타태그는 봇이 긁어가는 정보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 그래서 이 두 가지 부분을 빼 준다 

 

변경전 소스와 변경후 소스를 보겠다 이렇게 title 부분을 빼 버렷다 저건 티스토리에서 사용을 하는 숏코드 들이다 서버사이드 언어를 공유를 할 수가 없으니 html에 숏코드로 제공을 다 해 준다 그래서 우리가 편하게 html 로 페이지를 수정을 할 수가 있다 

자 그럼 다시 한번 소스보기를 해 보겟다 아래와 같이 빠져 있는게 보인다 이제 조금 있으면 수정이 되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네이버 봇이 한번 또 지나가면서 수정을 해 주겠지 그러면 변경전 과 변경후의 html 소스를 한번 보겠다.

이렇게 바뀐것을 볼 수가 있다 소스보기는 본문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페이지 소스보기를 하면 된다 아니면 F12 번을 클릭을 하면 된다 이렇게 내가 관리하고 있는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의 홈페이지가 제대로 관리가 되고 있는지는 가끔은 예민하게 접근을 해 볼 필요가 있다 사소한거 하나도 잘 설정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볼 수가 있다 티스토리를 가입을 하면 기본적으로 설정을 해야하는 부분을 기술한 내용이 있으니 한번 보시길 바란다 아마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을 한다.

 

 

티스토리 사이트 설정하기

티스토리 사이트 설정하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티스토리는 네이버와 달라서 내가 정리를 해 줘야 하는 부분이 상당히 많이 있다 이게 어떻게 보면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최적화를 위해서

ooppa.tistory.com

이런 작은 한 부분 한 부분이 모여서 최적화가 되기 때문이다 네이버 블로그 최적화 같은 천하무적이 아니라 일단 웹사이트를 바라보는 개념으로 최적화를 만들어 놓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이야기를 한다 그러면 오늘도 좋은 하루가 되길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