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티스토리 신규광고 광고단위 기준으로 세팅하는 부분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예전에는 모두가 다 이런 광고단위 기준으로 세팅을 했었는데 요즘은 사이트 기준으로 세팅을 하는 방법도 있으니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하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사이트 기준은 아래의 글을 참조를 하면 좋을 것 같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자동광고 세팅 해 보자

블로그 관리를 시작한지 한달 정도가 되었는데 이제야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요즘은 정말 하나하나 받기가 어려운 것 같다 하여간 정성이 들어간 글과 함께 시간이 조금 걸리면 누구나 다 받

ooppa.tistory.com

그러면 광고단위 기준을 보도록 하겠다 3가지의 스타일로 만들어 낼 수가 있다 하나하나 알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한번 어떤 기준인지를 알아보겠다. 

 

권장크기 디스플레이광고 : 이 크기는 내가 원하는 크기로 삽입을 하고 싶다 그럴때 사용을 하면 된다 베너나 상 하단에 광고를 달때 이 광고단위를 많이 사용을 한다.

 

네이티브 인피드광고: 게시글 리스트 사이에 들어가는 광고를 이야기 한다 그러니 게시글 리스트를 볼때 몇개에 하나씩 들어가는 광고단위를 이야기 한다. 

 

네이티브 콘텐츠내 자동삽입: 콘텐츠에 광고를 삽입을 하고 싶을때 이 광고단위를 설정을 하면 된다 하나하나 들어가서 확인을 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자동광고와 다른 부분은 자동광고는 이런 부분들을 복합적으로 애드센스가 자동으로 광고를 넣어준다면 이 광고단위 기준은 내가 원하는 곳에 소스를 넣을 수가 있다는게 가장 큰 특징이라 볼 수가 있다.

그러면 디스플레이광고를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사각형을 알아보겠다 이 사각형은 보통 상 하단에 광고로 많이들 들어간다 그러때 이 광고를 사용을 하면 될 것 같다 아래와 같은 스타일의 광고가 들어가 지는걸 알 수가 있다

수평형 : 이 광고는 가로로 긴 화면을 만들어 준다 그러니 상단긴 배너 등으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다 홈페이지 상단이나 하단 푸터 부분에 넣으면 좋을만한 그런 배너이다

수직형 : 이는 사이드바 에 들어가는 광고이다 사이즈바는 길게 새로로 들어가는게 괜찮기 때문에 이 광고를 사용을 하면 된다 

그러면 하나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 나는 상단광고1 로 한번 만들어 보겠다 보통 상 하단에 광고를 넣을때 하나만 만들어도 되지만 광고마다의 수익율을 보기 위해서는 단위를 별도로 만들어 놓는게 좋다 그러면 어느 광고에서 수익이 가장 많이 들어오는지를 알 수가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으로 해서 하면 알아서 크기를 괜찮게 만들어 준다 만들기 버튼을 클릭을 하면 위의 이름으로 광고가 만들어지며 소스를 카피할 수가 있다

위의 광고를 카피해서 블로그나 홈페이지 원하는 위치에 넣어주면 그 곳에 광고가 붙어서 나오는 걸 알 수가 있다 이런 식으로 나는 하나하나 단위별로 다 광고를 별도로 만들어서 사용을 한다 그러면 단위별로 어디에서 수익이 많이 나오는 지를 확인을 할 수가 있어서 유용하다

그러면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광고단위 별로 광고를 만드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았다 한번씩 해 보면 어렵지 않게 가능하기 때문에 먼저 승인을 받고 나면 이렇게 광고를 여기저기 달아보고 수익율을 알아보는 것도 정말 재미잇는 경험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

 

애드센스 승인 방법 기간 및 조건 알아보자

티스토리를 하거나 워드프레스를 하는 이유는 나의 기록을 저장을 하기 위한 부분도 있지만 이 글을 보는 분들의 트래픽을 통해 수익을 창출을 하는 부분도 하나의 필요 요소라는 생각이 든다

ooppa.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