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워드프레스를 설치를 해 보았다 관리자 구성도 한번 둘러보고 조금은 바뀌었구나 하는 생각으로 한번 글 쓰기를 클릭을 해 보았다 어 그런데 이게 뭐지 웬열... 화면이 다 깨진다 뭔 일이여 이게 적잖히 당황을 하였다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다 깨져 버려서 글을 쓸 수가 없다...

 

위의 화면에서 새로추가 버튼을 한번 클릭을 해 보겠다 그러면 글을 쓸수가 있는 에디터가 나와야 한다 그런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정말 난감하고 당황스러운 순간 

새로추가 버튼을 클릭을 했는데 위와 같이 그냥 다 깨져서 화면이 나온다 테마도 아니고 관리자 화면인데 왜 이렇게 깨지는거지 당황을 상당히 많이 하였다 이제 글은 못쓰는건가.. 하지만 해결 방법은 있으리라 생각을 했다 

 

생각을 해보니 아마도 이건 스크립트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래서 해결방안을 한번 찾아보는데 쉽게 보이지가 않았다 결론적으로는 플러그인 하나를 설치를 함으로 해결을 하게 되었다 

이렇게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글쓰기 레이아웃 깨짐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워드프레스의 버전이 계속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예전 코드의 플러그인과 테마가 잘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이 되는 부분이다 그래서 과거 버전은 기본적으로 이런 스크립트를 마이그레이션을 해 주는 jQuery Migrate 기능이 빠지면서 이런 일들이 발생을 하게 된 것이다 

이런 일로 인해 테마도 오래된 테마들은 잘 작동을 하지 않는다 워드프레스 에서 지원을 해 주는 스크립트 에 과거의 그런 명령어들이 없기 때문에 깨짐 현상이 일어나는 것이지 해결 방안은 역시 플러그인에 있었다 

플러그인 하나로 다 해결이 된다 바로 jQuery Migrate Helper 플러그인을 찾아서 설치를 해 주면 된다 이는 사용이 중단된 jQuery 코드에 대한 호환성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그런 라이브러리라 볼 수가 있다 그러니 지금은 없는 코드들을 매칭을 시켜서 연결을 하여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런 부분이라 생각을 하면 될 것 같다 복잡하게 파고들면 머리만 아프니 대략적으로 이런거구나하고 그냥 플러그인을 설치를 한다. 

 

관리자 모드는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다면 아래의 글을 한번 참조를 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 본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구성 알아보기

워드프레스 는 정말 다루기가 까다로은 그런 블로그이긴 하다 하지만 잘만 다룬다면 처음은 익숙하지 않지만 계속 사용하다 보면 정말 재미있고 다이나믹한 블로그를 만들 수가 있다는 부분에

ooppa.tistory.com

그러면 관리 화면에 있는 플러그인으로 먼저 들어가 본다 그 중 중앙에 있는 새로 추가를 해 본다 그러면 플러그인을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된다

정말 많은 플러그인이 있어서 이 중 어떤걸 추가해야할지 모르겠다 하는 분들이 있다 그래서 검색 기능이 있다 우층 상단에 보면 키워드 검색한이 있는데 여기에 jQuery Migrate Helper 로 검색을 해 본다 

그러면 아래의 플러그인이 보일 것이다 제이쿼리 마이그레이션을 도와주는 플러그인이다 워드플러스에서 기본적으로 장착이 되어 있었지만 지금은 없기 때문에 이 기능을 지금 설치를 해 준다.

설치가 완료가 되었다면 플러그인 메뉴로 가 본다 그러면 하나의 플러그인이 더 설치가 되어 있는걸 볼 수가 있다 활성화 버튼을 클릭을 하면 나의 홈페이지에 활성화가 된다 

다시 글쓰기 버튼을 클릭을 해 보겠다 그러니 이제는 깨짐 현상이 없어졌다 글을 마음대로쓸 준비가 된 것이다 이제는 내가 원하는 글들을 작성을 하면 될 것 같다

이렇게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글쓰기 레이아웃 깨짐 이런 현상도 플러그인을 잘 살펴보면 쉽게 해결을 할 수가 있다 아마도 워드프레스 새로 설치를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이런 현상을 경험 했으리라 생각을 한다 그래서 이런 경우를 다 플러그인으로 만들어 놓는 착한 개발자들이 있으니 감사하며 잘 사용을 하면 될 것 같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글쓰기 레이아웃 깨짐 을 한번 알아보았다 결론적으로는 그냥 jQuery Migrate Helper 플러그인을 설치를 하면 다 해결이 된다 그러면 오늘도 좋은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