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고 나니 갑자기 할일이 많아졌다 일단 나의 블로그에 이 애드센스를 세팅을 해야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하나하나 하는데 이번 시간은 사이드에 배너를 다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지금 내가 사용하는 이 스킨은 상당히 괜찮은 스킨이다 왜냐하면 스크롤을 해도 왼쪽의 배너는 상단에 고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상당히 좋은 그런 스킨이다 스킨이 궁금하면 아래의 글을 참조하면 될 것 같다

 

 

티스토리 Square 스킨수정 태그위치 수정

티스토리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킨 완전 만족하고 있다 그런데 하나 옥의 티가 있다 이상하게 태그가 윗 부분에 보이는 것 나는 그냥 계속 거슬리기 때문에 간단하게 위치 변경을 한번 해 보았

ooppa.tistory.com

그래서 나는 왼쪽에 한번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만들어 보았다 배너를 만드는 방법은 지난 시간에 한번 자세히 알아보았는데 그 글을 한번 더 참조를 하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번 시간에는 예전 그 문서가 있어서 깊이있게 보기 보다는 간략하게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다 

 

지금 사용하는 이 스킨은 사이드바 기능이 아주 강력하다 이 사이드바는 글을 스크롤을 해도 상단에 그대로 고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주목받는 그런 배너를 만들 수가 있다 그래서 더욱 강력하고 애드센스 등을 설치하기에는 제격인 그런 스킨인 것 같다 아래의 사진 처럼 왼쪽에 배너가 두개가 달려 있는것을 볼 수가 있다 이 부분은 스크롤을 해도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글을 읽는동안 계속해서 노출이 되는 방식이다

그러면 어떻게 만드는지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html 편집에 자신이 없는 분들이라면 이전 글을 참조를 해도 될 것 같다 보고 하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러니 배너를 만들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일단 한번 정독하고 오기를 바란다 

 

티스토리 스킨 배너 만들기 html 소스 편집

티스토리 사이트를 보면 가끔 사이드바의 배너를 볼 수가 있다 그런데 요즘은 스크롤을 내려도 배너는 계속 움직이지 않는 스타일이 있어서 상당히 신기하다는 생각을 많이 해 보았다 알고보니

ooppa.tistory.com

그러면 위의 글을 보고 어느정도 감을 잡았다 생각을 하고 진행을 하도록 하겠다 위에서 본 부분을 티스토리 html 스킨 편집에서 찾아본다 dinositebanner 이 보일 것이다 이와 비슷하게 슬라이드바 element 를 만들어 준다 아래 처럼 껍데기를 먼저 만들고 주석 부분에 애드센스배너 라고 이름을 칭해 준다 

그리고 안에 소스를 넣어 준다 지난번 상 하단 배너를 넣는 부분과 같은 소스로 해도 상관이 없다 단지 빨간박스의 부분을 나의 블로그에 맞게 수정을 해 준다 width 는 가로를 이야기 하고 height 는 세로를 이야기 한다 이 부분을 나의 블로그에 맞게 한번 만들어 본다 나는 두개를 만들었다 

이렇게 소스를 코딩을 했으면 저장을 하고 나간다 그리고 티스토리 메뉴의 사이드바 쪽으로 들어가 본다 그러면 하나가 생겨져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사이드바를 아래와 같은 순서로 넣는데 뭐 순서는 상관 없다 원하는 순서대로 넣어주면 된다 그러면 이 순서대로 사이드바가 보여진다

이렇게 html 은 조금만 할 줄 알면 정말 무한응용을 할 수가 있다 개념만 알면 계속된 반복이기 때문에 조금 공부를 해 보는 것도 좋다 이렇게 하니 정말 괜찮은 사이트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일단은 마음에 든다 다른 분들도 이 스킨으로 따라하기를 해 보기 바란다 ~~~~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창 상단 모바일 1개 pc2개 자동넣기

애드센스 승인을 얻은 후로 부턴 한동안 애드센스 관련된 내용을 계속해서 연재를 할 예정이다 내가 이 오빠만세 사이트에 광고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모두 글로 만들어 볼 예정이다 그럼으

ooppa.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