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킨 완전 만족하고 있다 그런데 하나 옥의 티가 있다 이상하게 태그가 윗 부분에 보이는 것 나는 그냥 계속 거슬리기 때문에 간단하게 위치 변경을 한번 해 보았다 아래와 같이 제목 바로 다음에 태그가 오니 글을 읽는데 뭔가 거슬리는 것 같아서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를 찾아 보았다

티스토리는 스킨을 내 맘대로 다 조절을 할 수가 있다 그리고 이런 부분들은 모두가 다 스킨에서 조절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조금만 알면 쉽게 수정을 할 수가 있다 그러면 스킨 편집으로 한번 들어가 보겠다 관리 좌측편을 보면 꾸미기가 있으니 여기로 들어가 본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Square  스킨이 너무 깔끔하고 괜찮은 것 같다 앞으로도 이 스킨을 계속 사용을 할 예정이며 나의 입맛에 맞게 계속 수정을 할 것이며 그 과정들을 계속해서 기록으로 남기도록 하겠다 하나하나 찬찬히 따라하다보면 다른 분들도 적응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

html 을 바꾸어야 하니 html 편집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본문이 어디에 있는지를 한번 확인을 한다 본문은 <span></span> 이 부분이기 때문에 이 부분이 있는 곳을 찾아가 본다 그리고 그 주위를 한번 본다 태그가 어디에 코딩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 해 보는 것이다

 

보니 본문의 윗 부분에 태그라벨이 들어가 있다 아 이러니 본문 위에 태그가 보이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간단하게 이 부분의 위치를 조절을 해 주었다

태그가 없으면 또 안 좋으니 태그는 무조건 있어야 하지만 위치를 본문 아래로 한번 변경을 해 보겠다 아래의 화면처럼 왼쪽의 부분을 잘라내기를 하여 본문 아래에 붙여넣기를 한다 그러면 끝 간단하다

그러면 잘 바뀌었는지를 한번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다 상단 본문 부분에 보면 태그가 없어진 걸 알 수가 있다 그러면 이 태그는 어디로 갔는지 한번 확인을 해보도록 하자

보면 본문이 끝 부분에 태그가 들어가 있다는 걸 볼 수가 있다 이렇게 본문을 읽는데 거슬리지 않고 태그도 들어가게 하면 괜찮을 것 같다

이렇게 티스토리를 운영을 한다는건 내가 html 을 얼마나 아느냐에 따라 소소한 것 부터 다양한 수정을 할 수가 있다 아직 이 사이트에 애드센스가 등록이 되지 않았는데 등록이 되면 애드센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을 잘 한번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다 

 

알면 알수록 유리하다는 부분은 정말 좋은 것 같다 그래서 html 을 알아놓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HTML 개요

HTML 개요 HTML 이라는 이야기를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 같으며 이 곳을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HTML 이 무엇인지 궁금하거나 공부를 하기 위해 방문을 하였다는 생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ht

ooppa.tistory.com

 


+ Recent posts